인사말 >KAIF>인사말

언제나 한국원자력산업협회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한국원자력산업협회를 아껴주시고 찾아주신 데에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1972년 10월 12일에 설립된 한국원자력산업협회는 대한민국 원자력산업계를 대표하는 공익법인으로 원자력 기술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아랍에미리트연합에 바라카원전(BNPP) 4기를 수출한 지 10년을 맞이하고 지난 2월17일 BNPP 1호기 운영허가에 이어 연료장전을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우리나라 원자력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올 한해 사업 추진을 위한 대주제를 「원전수출 10년, 새로운 100년을 위한 원자력」으로 정했습니다.

원자력산업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해외 플랜트, 설계, 기자재, O&M 수출 및 원전해체 산업 육성 등 새로운 시장 개척과 함께 유망분야로 방사선 산업, SMR, 핵융합 및 우주, 해양 융복합 분야를 꾸준히 발굴하고 지평을 넓혀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주는 원자력산업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원전기업지원센터는 원자력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하겠으며, 원전해체지원센터를 통해 국내 원전해체 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그리고 평생교육원에서는 교육과 직무를 연계한 체계적인 접근을 통해 원자력전문 인력을 양성하겠습니다.

원자력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원자력산업협회 회장 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