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서브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포토뉴스

2025 경남/부산 원전기업 유럽 시장개척단 운영

  • 경영기획처
  • 등록일 2025.12.18
  • 조회수 45

한국원자력산업협회는 2025112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와 체코에서 원전기업 유럽 시장개척단을 운영했다.
경남 원전기업 유럽 시장개척단(주관: 경남테크노파크, 창원특례시)에는 9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부산 원전기업 유럽 시장개척단(주관: 부산테크노파크)에는 7개 기관이 참가했다.

 

경남(9)

영남메탈, 리브릿지, 삼회산업, 삼영엠아이텍, 알이에스길상엔지니어링, 풍성정밀, 에코파워택, 삼홍기계

부산(7)

유진코메탈, 대경기술, 태웅, 성일에스아이엠, 제일산업, 탱크테크코어로봇틱스(구 앰앤디)


시장개척단은 해외 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을 위해 프랑스와 체코에서 해외 바이어와의 B2B 미팅 산업시찰 세미나 일정을 수행하였다.

프랑스에서는 세계 원자력계 최대 규모 행사인 세계원자력전시회(WNE, World Nucelar Exhibition)’에 참가했다. 바이어 및 세계 원자력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인 전시회에서 다수의 B2B 미팅을 진행했다. 미팅은 경남/부산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프랑스와 영어가 가능한 통역사를 기관별로 1:1로 배치하였으며, 참가기업들의 주요 제품을 담은 영문 브로슈어와 기념품을 제공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

또한, 프랑스 원자력 산업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Apave’에 방문했다. Apave에서는 기관의 소개 및 기술 발표를 청취하고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현지 기관과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다.
 
이후 시장개척단은 체코로 이동하여, 체코 원전 수주 이후 국내 기업들의 유럽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한수원 체코지사와의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체코 신규원전 사업 추진 현황 체코 정부·발주처 정책 동향 현지 입찰 제도 및 공급망 진입 절차 등을 공유했다.

또한 두산스코다파워(Doosan Škoda Power)를 방문하여 회사의 주요 제품·기술 소개, 터빈 공급 레퍼런스, 유럽 내 발주·입찰 일정 등에 대해 상세한 브리핑을 받았다. 참가기업들은 체코·유럽 전력시장에서 요구되는 기술 기준과 인증 요건을 확인하고, 공장을 직접 견학하며 현지 산업 기반과 협력 가능 분야를 검토했다.

아울러, 시장개척단의 일부 기업은 후속 미팅과 기술자료 교환 등 구체적인 후속 협력 논의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
콘텐츠 관리
연락처 02-6953-2511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