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서브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양국간 세미나

한일 원자력산업세미나 ​​​​​​

​​​​​​​

한국원자력산업협회(KAIF)와 일본원자력산업협회(JAIF)가 1979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개최하는 양국간 세미나로서 2008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일 원자력산업세미나는 한일간 원자력 관련 정책 및 기술정보 교류, 원자력 관계자간 인적 교류를 통해 양국 간 원자력 협력 증진을 도모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프 원자력산업세미나

​​​​​​​

한국원자력산업협회(KAIF)와 프랑스원자력산업회의/프랑스원자력학회(FAF/SFEN)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양국간 세미나로서 2004년도에 제1회 세미나를 개최한 이래 양국 협의에 의해 한국과 프랑스에서 교대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프 원자력산업세미나는 한프간 원자력관련 정책 및 기술정보 교류, 원자력 관계자간 인적 교류를 통해 양국간 원자력 협력 증진을 도모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영 원자력산업세미나

​​​​​​​


한국원자력산업협회(KAIF)와 영국의 원자력 관련기관(2012년 제1회 : 영국원자력산업협회(NIA), 2013년 제2회 : 영국무역투자청(UKTI))은 양국 협의에 의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영국 간 원자력관련 기술정보를 교류하고 양국 원자력산업계가 사업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한러 원자력산업세미나

​​​​​​​

한국원자력산업협회(KAIF)와 러시아 국영원자력공사(ROSATOM)는 원자력 시설 주변지역과의 상생협력 사업 경험 공유를 위한 한-러 원자력협력 라운드테이블을 2014년 개최하였습니다. 한국과 러시아 간 원자력관련 기술정보를 교류하고 양국 원자력산업계가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한체코 원자력산업세미나

​​​​​​​

2017년 12월 체코전력산업계연합(Czech Power Industry Alliance(CPIA))과 체코 산업통상부 청사(프라하 소재)에서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MOU에는 양국간 원 자력산업분야 정보 교류, 기술 연구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양국 기관 및 시설 활용, 원자력 국민 수용성 증진 등 실질적인 협력 분야가 포함되어 있어 양국간 원자력 협력 증진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게 될 것입니다.

콘텐츠 관리
담당부서 글로벌협력처 연락처 02-6257-2595 이메일
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