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서브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포토뉴스

2024년 원전기업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5차 경남권) 개최

  • 금융지원팀
  • 등록일 2024.02.06
  • 조회수 3,432

한국원자력산업협회는 5회에 걸쳐 진행된 통합설명회의 마지막을  2월 5일 월요일 경상남도 테크노파크 에너지바이오본부 2층 국제회의실에서 국내 원자력 분야 중소·중견기업 대상으로 '2024년 원전기업 지원사업 수도권 통합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남권 통합설명회에서는 원전기업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①원전기업의 시설 및 운전자금을 융자해주는 1천억 원 규모의 '원전 생태계 금융 지원사업', ②신한울 3,4호기 기자재 계약체결 시 선금지급을 위한 보증보험 수수료를 지원해주는 약 58억 규모의 '원전 기자재 선금보증보험 지원사업', ③원전기업 주요경영진을 대상으로 원전에 대한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원전기업 인증제도 운영계획', ④원전기업들의 제조설비 신규도입 또는 공장증설 등을 위한 세액공제혜택 확대를 위한 '원전산업 투자세액공제 확대 동향', ⑤올해 4년차로 접어든 112억 원 규모로 원전기업을 지원하는 '원자력생태계 지원사업'에 대해 발표하였다.


5회간 진행한 통합설명회에서 많은 기업들에게 원전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을 안내드렸으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였다. 해당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원자력산업협회에서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다.

또한, 추가적인 애로사항 및 문의사항 등이 있다면 한국원자력산업협회에서는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드릴 것이다.

인사말 - 한국원자력산업협회 노백식 상근부회장

금융지원사업 및 선금보증수수료 지원사업 설명 - 최미연 과장

생태계 지원사업 설명 - 구재천 차장


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
콘텐츠 관리
연락처 02-6953-2511 이메일
Error Message : Query was empty